THE BEST COMPANY FOR YOU

고객만족을 위해 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센터

FAQ

N상확인하는 법

도구가 없으면 못합니다. 그냥 한전에 요청하시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요금제는 어떤가요?

한전 전기요금중 전기차 충전기 요금을 과금합니다. 공지사항에 보시면 요금표가 있습니다. 

안쓸때는 차단기를 내려두어야 할까요?

전기요금에는 거의 영향이 없고 궂이 껏다키시면 덕이 될만한 게 없습니다. 또한 5일 이상 안쓰면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들어가서 작동이 멈추고 다시 사용하실때는 스탑 버튼을 5초 이상 누르시면 재사용이 됩니다. 

전기가 투입되면 Evsv라는 글자가 계속 나옵니다.

저희회사 로고입니다. 정상 부팅중이라는 뜻이니 충전하시면 됩니다. 

카드 없이 사용가능한가요?

공지사항의 프리모드 세팅법을 참고하셔서 세팅하시면 카드 없이 충전기 가능합니다. 

에러 08 대처

전기가 투입되고 처음 쓰시는 경우 08번 에러가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한전에서 전선을 연결할때 상을 잘못연결한 경우입니다. 이럴때는 한전에 연락하셔서 상이 잘못되었으니 확인하고 맞춰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보통 교류라서 상관없다고 하지만 차량용 충전기의 경우는 확인하지 않으면 문제가 되기에 이런 에러가 나오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안전한 충전을 위해 제대로 연결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예약충전이 가능한가요?

믿음차저 자체에는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현재 판매되는 모든 전기차는 충전시간을 세팅하는 기능이 내장되어있습니다. 배터리 보호를 위한 기능인데 이걸 시간 설정하시고 쓰시면 됩니다.

완충후 커넥터는 꼭 빼야되나요

완충이 되면 자동으로 전기는 차단됩니다. 다만 실수로 라도 꽂힌채 끌고 나가면 낭패이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충전 시작버튼이 안눌립니다.

믿음차저는 터치식이 아니라서 꾹 눌러주셔야 됩니다. 특히 야간에 버튼이 안보인다는 말씀도 있는데 보통 야광 스티커 하나 붙이고 쓰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표준 설치비용은 얼마인가요?

ㅎㅎ 궁금은 하지만 아무도 대답할 수 없는 질문입니다. 


다만 몇가지 말씀드리자면 전기차충전기는 전기업면허가 있는 업체가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한전에 전기차 충전기용 전기를 신청하는 문제부터 시작되는 것인데요 만약 이런 면허가 없는 업체에 신청하시면 


설치할때는 A업체라고 생각하고 신청했는데 나중에 보면 B업체인 경우가 있죠. 


이는 면허가 없는 업체가 면허있는 업체에게 돈을 주고 빌리는거죠. 전기업등록이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고 기본 전문인력 요건도 까다롭거든요.


저희 사이트 보시면 전기업등록증이 떡하니 있습니다. 이런 업체 찾으시면 안전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아 설치비용은 전기공사업 표준계약에는 금액이 없어서 정확하진 않치만 보통 50~ 100만원 정도 사이입니다.  


더 궁금하신건 저희쪽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무상설치되는 곳도 많은데 여긴 왜 돈을 받나요?

널리 알려진 말이지만 '공짜가 제일 비싸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불변의 진리로 대부분의 무상설치는 그 뒤에 숨은 함정이 있습니다. 


우선 내돈내고 설치한 충전기의 경우 한전의 최저 충전요금인 KWH당 평균 120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무상설치의 경우 대부분 전기료가 220 ~ 300원 정도 되죠. 특히 계약 조건을 보시면 연간 일정 용량의 전기를 쓰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되기도 합니다. 

제가 몇몇 업체들 것을 꼼꼼히 분석해 보았더니 7kw완속기 기준으로 300만원 정도가 계약 금액이더군요. 


이는 매월 내는 충전비용으로 차츰 갚아 나가는거라 공짜갔지만 200만원이면 설치하는 홈충전기를 300만원내고 써야하는 이상한 구조입니다. 


내돈내산이 제일 경제적입니다. 

홈 충전기 선택시 고려해야 하는 것들은 뭐가 있나요?

홈충전기의 경우 제품 가격뿐만 아니라 사용빈도 전기공사 비용 한전 불입금등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제품가격만 보고 결정하실 경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우선 전기공사의 경우 5, 7, 11kw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보통 가정용 전기가 3kw를 쓰는데 전기차 충전기를 위해서는 보통 7kw가 필요하거든요 


때문에 별도로 한전에 7kw신규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때는 누진제가 적용안되는 전기차 전용 요금으로 신청하는데 초기에 한전에 신청비용으로 60~90만원이 들어갑니다.  이는 전기차 충전기나 설치 비용과는 별도라서 당황 하시게 되죠. 하지만 꼭 지불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전봇대가 있는동네라면 60만원 지중으로 선로가 되어 있는동네라면 90만원이 소요됩니다. 


5kw나 11kw를 선택하는 경우 이 불입금이 줄거나 늘 수 있는데 가성비로 7kw가 가장 합리적입니다.